오늘의 (9/18) 말씀 묵상 (히브리서 10장38절, Hebrews 10:38)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그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But my righteous one will live by faith.
And if he shrinks back , I will not be pleased with him.
 
환난의 때를 믿음으로 이겨 내는 것은 의인들의 특징입니다.  믿음은 어떤 어려움 가운데도 이길 힘을 줍니다.
믿음이 있는 자들은 결코 주님을 배반하지 않습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원수가 쳐들어와 가진 것을 다 빼앗고
당장 아무 것도 남은 것이 없어도 의인은 믿음으로 살 수 있다고 선포합니다.  또한 구원 하나 만으로도 기뻐할
수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상황 가운데에서도 믿음을 지키며 뒤로 물러서지 않고 전진하는 자를 기뻐하십니다.  믿음은 고난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하늘의 소망을 전진하게 합니다.  이러한 믿음이 우리의 영혼을 구원에 이르게 합니다.
성도의 삶을 승리로 이끄는 것은 세상의 명예나 권세가 아닙니다.  오직 주님이 주시는 믿음으로 살 때 험한
세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성도는 어려운 시험 앞에서도 물러나지 않고 믿음으로 승리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혹시 지금 감당키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면 지금이야말로 믿음을 가지고 기도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