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Grace Korean Baptist Church/은혜한인침례교회에 대하여
 
                                                                                  by 김철홍 목사
은혜한인침례교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교회는 미주남침례회 (SBC) 한인교회총회 소속으로 2016년 2월 7일에 첫 예배를 드렸습니다.
기도하는 중에 2015년 12월, 미국 교회를 (Trinity Baptist Chruch) 방문하여 주일 저녁예배를 마친 후, 그분들로 부터 우리가 그들의 2년 기도 응답이라는 말을 듣고 가슴이 뛰었고 이곳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곳으로  확신하고 2016년에 교회 이름도 없이 일단 교회를 시작했습니다.  
 
교회를 시작하면서 몇 개월 동안 성경에 나오는 교회에 대해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그 이유는 세상에서 추구하는 교회가 아니라, 우리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를 만들어가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천하보다 한 영혼을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품고 세상에서 아직도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전하고 인도한 후, 말씀으로 훈련하여 주님의 제자가 되게 하여 다시 세상에 보내는 교회.
그저 모이기에 힘쓰는 교회가 아니라,
그저 믿는 사람들만 끼리끼리 모이는 교회가 아니라
세상 속에서 주님의 제자로, 하나님의 자녀로 부끄럽지 않게 빛과 소금의 삶을 사는 
믿음의 사람들을 키워 보내는 교회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새로운 꿈을 꾸며 고국을 떠나 미국으로 이민 오신 분들에게는 말하지 못할 아픔과 눈물과 고난이 있습니다.
그 분들을 위한 위로와 나눔과 치유의 사역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미래를 책임지고 나갈 젊은이들도 필요합니다.
또한 이곳에서 태어나 identity crisis를 겪고 있거나 앞으로 겪을 2세들을 위한 사역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청년 취업이 어려운 때에 새로운 꿈과 도전을 가지고 이곳으로 공부하러 온 학생들을 위한 사역도 필요합니다.
 
저는 80년대에 청운의 꿈을 품고 유학의 길에 올랐다가 교회에 다니는 선배들로 인해 교회에 발을 딛었고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만나 인생이 180도로 바뀐 사람입니다. (Oregon State Univ., Corvallis OR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고 보니 제 인생이 얼마나 헛된 것이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사람이 있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공부하며 교회를 섬기는 중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느끼고 4년 이상 고민하고 기도하다가 순종하여 사역자의 길로 들어서서 지금까지 왔습니다.
 
미국에 처음으로 온 곳이 바로 Oregon State University가 있는 Corvallis였는데
그 때는 겨울이 되면 비가 계속오는 이곳이 참 싫었섰는데
하나님께서 다시 이곳 Oregon으로 불러주셨습니다.
맡은 자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라고 했으니 말씀에 순종하여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건강한 교회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Pastor Chul Hong Kim

학력
 
한양대학교 금속공학과 졸업
Oregon State University M,A in Mechanical Engineering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M.DIv (Master of Divinity)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MACE (Master of Arts in Christian Education)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MAMFC (Master of Arts in Marriage and Family Counseling)
경력
First Baptist Church in Arlington, TX 전도사 사역 (1994-1997)
The Church of Light and Salt, Fort Worth, TX 협동목사 (1999-2000)
Utah Campus Community Church, Salt Lake City, UT 담임목사 (2000-2014)
KOSTA (Chicago, IL) 상담사역과 강의로 섬김 (2000-2008)
University of the Nations, Kona, HI (YWAM) NE Asia DTS (러시아와 이스라엘 선교훈련, 2015)
Grace Korean Baptist Church, Springfield, OR 교회개척 (2016 2월 7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