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5/21) 말씀 묵상 (마가복음 10장52절, Mark 10:52)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니
그가 곧 보게 되어 예수를 길에서 따르니라.
‘Go’ said Jesus, ‘Your faith has healed you,’
Immediately he  received his sight  and followed Jesus along the road.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는 말은 단순한 칭찬이라기 보다는 믿음의 소중함을 강조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바디메오의 믿음을 인정하셨고 그의 눈을 뜨게 해주셨습니다.  그의 믿음이 결국 치유와 함께 구원을
가져왔습니다.  바디메오가 눈을 떴다는 사실도 중요하고, 그가 길에서 예수님을 좇았다는 사실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보게 된 것을 통해 예수님이 진정 누구신지를 알게 된 사람처럼 소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디메오와 같이 예수님을 온전히 믿는 사람들은 구원을 얻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믿음이 없이는 구원도 치유도 없습니다.
우리에게 바디메오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믿는다는 것이 쉬운 것 같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예수님께서 재림 하실 
때 믿음을 보시겠는냐고 하셨는데, 마지막 때가 되면 이 땅에 전후무후한 환난이 올 때 믿음을 지키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 마지막 날까지 바디메오와 같은 믿음을 소유하도록 기도하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