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3/8) 말씀 묵상 (마태복음 18장19절, Matthew 18:19)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Again, I tell you that
if two of you on earth agree about anything you ask for,
it will be done for you by my Father in heaven.
 
성도는 그리스도 안에서 어둠의 영을 묶을 수도 있고, 하나님의 은혜와 복을 풀어 이 땅으로 흐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교회의 최소 단위인 두세 사람이 한 마음으로 모이면 하나님은 그 믿음의 공동체를 통해 역사하십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교회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한 마음이 되어 일을 할 때 하나님은 그 분의 영광을
나타내시고 하늘의 능력을 행하실 것입니다.  명목을 따라 함꼐 한 천 명보다, 마음으로 합한 두 사람이 더욱 귀하고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는 구절은 교회의 응답권을 일컫습니다.
 
하나님 자녀들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큽니다.  성도들이 합심으로 구해야 할 것은 형통도, 세상 권세도 아닙니다.
죄를 범한 형제를 용서함으로 그가 다시 한 번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삶을 살도록 기도하며 인도하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합심하여 기도할 것은 무엇입니까?  영혼의 치유와 회복은 물론 나라를 위해 기도하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