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2/21) 말씀 묵상 (시편 50편 23절, Psalms 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He who sacrifices thank offerings honors me
and he prepares the way so that I may show him the salvation of God.
 
하나님은 감사로 제사를 드리고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구원을 보이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이것은 미신적이고 형식적인 예배를 드리는 자들에게 대한 경고로 하나님에 대한 진정한 감사와 진정으로 의지하는 마음으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참된 예배자의 모습이요 그런 예배자가 받을 복입니다.
또 율법을 알면서도 지키지 않는 자와 외식하는 (위선적인) 자들에게는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구원을 보일 것이라는 깨우침과 경고의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참된 예배자의 삶에 대한 말씀입니다.
 
비록 이제까지는 악인으로 살아왔을지라도 회개하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을 산다면
하나님께서는 약속대로 그에게 구원을 베푸실 것입니다.
하나님꼐서는 악인이 죽는 것을 조금도 기뻐하지 않으시고 그가 돌이켜 악에서 떠나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악인이 만일 모든 죄에서 돌이켜 하나님의 율례들을 지키고 정의와 공의를 행하면 죽지 않고 
그가 행한 공의로 살 것입니다.
 
지금도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죄에서 떠나 구원 받기를 원하십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비록 지금 어떤 사람이 악인이라고 할지라도
사랑으로 인내하며 기도하며 그 사람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된 소식을 전해야 합니다.  복음을 받고 받지 않는 것은 그 사람의 선택이지만 복음을 뿌리는 것은 먼저 믿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열매는 하나님께서 하실 것이고 우리는 말씀에 순종하여 뿌리면 됩니다.  오늘 만남 가운데 복음을 전해야 할 사람이 있을지 모릅니다.  기도하며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모두가 되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