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신이 되신 하나님 (요한복음 1장6-18절 )


Download (right click and choose save as)

Sermon Notes

오늘날 우리는 인공위성과 인터넷 덕분에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바로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뉴스도 있지만 한 나라에 큰 영향을 끼칠 만한 큰 뉴스도 있습니다.  그러면 역사상 가장 큰 뉴스는 무엇일까요?  제 1차 세계 대전 아니면 제 2차 세계 대전?  그런 것들도 꼽을 수 있겠지만 이 세상이 시작된 이래, 하나님이 이 땅에 오셨다는 소식만큼 빅뉴스는 없습니다.  이 사건이 바로 예수님의 탄생입니다.  전 세계에서 지금까지 성탄절을 지키는 것도 있지만 더 크게는 기원전과 기원후를 나누는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기원전을 의미하는 BC가 바로 before Christ 즉 예수님이 태어나기 전이라는 겁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이 태어나는 사건을 계기로 시간이 기원전과 기원후로 나뉩니다.  그리고 구약과 신약도 나뉩니다.
 
사도 요한은 이 역사적인 사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그 때나 지금이나 이 역사적인 사건은 받아들이기가 어렵습니다.  그 당시의 영적 상태와 그 사건의 증인으로 보냄받은 사람이 바로 침례 요한입니다.  이 역사적인 사건에 대해 사도 요한이 어떻게 설명하는지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