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재림 때 징조들 (마태복음 24장29-31절)


Download (right click and choose save as)

Sermon Notes

The Doomsday Clock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1947년 미국의 핵 과학자들이 시카고대학에서 모여 인류에게 핵 위협을 경고하기 위해 만든 시계입니다.  우리말로는 지구종말시계 혹은 인류최후의 날 시계라고 합니다.  핵전쟁으로 인류가 사라지는 시점을 자정으로 나타내는 시계입니다.  처음으로 만들어졌을 때는 11시 53분이었고 상황에 따라 바뀌어 43분까지 갔다가 2018년에는 북한의 핵 위협과 한반도의 비핵화가 불투명해졌기 때문에 12시 58분으로 조정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금년 3월 20일에 미국과 이란의 긴장이 고조가 되고 기후 변화에 대한 효과적인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다고 해서 또 다시 20초가 당겨져서 11시 58분 40초로 맞추어졌습니다.  이 시계가 만들어진 후 가장 자정에 가까운, 1분 40초가 남았습니다.
 
그렇지만 성경은 인류의 마지막이 핵무기에 의해 오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가 바로 세상 마지막 날이라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 때가 되면 핵무기가 사용될 지 모릅니다.  핵 만으로도 인류의 멸망이 오는데 거기에 자연재해를 포함한 다르 재앙까지 겹치면 과연 얼마나 살아남을 수 있을지…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직접 하신 말씀 가운데 재림 때의 징조가 무엇인지 오늘 말씀 가운데 찾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