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확실한 부활의 증거 (사도행전 1장3절)


Download (right click and choose save as)

Sermon Notes

예수 그리스도가 분명히 실존하셨던 분이심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만들어낸 인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분은 4대 성인 가운데 (공자, 석가, 소크라테스) 한 분입니다.  그런 사실도 모르는 무지한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실존하신 분인 것도 부정하니 예수님이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셨다는 사실은 더더욱 믿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예수님의 부활에 관한 증거는 그 어떤 고고학적인 증거보다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현대인들은 과학과 이성을 추구합니다.  그러니 사람이 죽었다가 살아난다는 것은 믿기가 어렵습니다.  더 나아가서 사람이 죽으면 그만이지 무슨 죽음 이후의 삶이 있느냐고 하면서 이 땅에서 자기 마음대로 삽니다.  편한대로 적당히 즐기면서 삽니다.  만약 그렇다면 죽음 이후의 삶이있다고 믿고 말씀대로 정직하게 바르게 살려고 하는 믿음의 사람들은 불쌍한 존재입니다.  또한 죽음 이후의 삶이 있다고 믿고 자신의 목숨도 버린 수많은 순교자들은 어리석은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부활한다고 가르치고 선포하는 많은 사람들은 사기꾼들이요 하나님으로부터 가장 먼저 심판을 받을 사람들입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변하지 않고 내려오고 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언어로 번역되고 있는 성경은 분명히 죽음 이후의 삶이 있고, 죽은 이후에는 부활이 있음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예수 그리스도 그 분이 죽은 후 부활하신 첫 열매가 되시기에 믿음 안에 죽은 모든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분명히 영원히 썩지 않을 새로운 몸으로 부활하게됩니다.  부활은 있습니다.  사도행전의 저자인 의사 누가의 증언을 들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