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6/30) 말씀 묵상 (갈라디아서 5장25-26절, Galatians 5:25-26)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헛된 영광을 구하며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
Since we live by the Spirit, let us keep in step with the Spirit.
Let us not become conceited, provoking and envying each other.
 
성령으로 사는 사람은 성령으로 행동합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육체의 소욕을 절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의 사람 안에 거하시는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고 성령을 따라 행하며 성령의 지배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육체의 욕심을 따라 헛된 영광을 구하지도, 남을 노엽게 하지도, 또 서로 투기하기도 않게 됩니다.  대신 성령을 따라 행하는 사람은 선한 열매들을 많이 맺으며 살게 되는데 바로 하나님을 닮은 열매들을 맺게 됩니다.
 
예수님을 자신의 삶의 구세주로 영접한 사람은 그분을 믿을 때 이미 자신의 옛 자아가 그 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죽었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을 거스르는 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결단해야 합니다.  우리는 주님꼐서 주신 자유함이 남용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날마다 죄와 싸우고, 이를 위해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총과 성령의 인도하심 가운데 삶 속에서 성령의 열매들을 맺으며 사는 성령의 사람으로 날마다 변화되어 가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