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6/13) 말씀 묵상 (시편 19편7-8절, Psalms 19:7-8)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The law of the LORD is perfect, reviving the soul.
The statutes of the LORD are trustworthy, making wise the simple.
The precepts of the LORD are right, giving joy to the heart.
The commands of the LORD are radiant, giving light to the eyes.
 
율법은 이스라엘을 사랑해서 생명을 주는 신랑이고, 어두운 악을 몰라내는 용사이며, 모든 것을
그대로 드러내는 재판관과 같습니다.  율법의 본질은 완전, 확실(진실), 정직, 순결, 정결함입니다.
그 결과는 영혼을 소생시키고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마음을 기쁘게 하고 눈을 밝게합니다.
 
율법은 여호와께서 바라는 뜻을 나타내 줍니다.  따라서 율법은 지혜의 교훈과 같습니다.
지혜가 모든 사람에게 지식을 주고,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삶의 원동력을 주듯이
율법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와 같이 율법은 지혜와 같은 영향력을 가지며 동일시 되어
사람에게 삶의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성도는 율법의 가르침, 즉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겠다고 고백하며 그렇게 살기를 노력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말씀이 세계 역사를 붙들고 있으며, 또한 우리가 걸어가야 할 길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그 가르침대로 살아가는 성도는 안전함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